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새로운 가능성,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커뮤니티 언론에 비친 DST

언론에 비친 DST

인쇄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생명존중 및 자살·중독예방’ 프로그램 교육실시 글보기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생명존중 및 자살·중독예방’ 프로그램 교육실시
이름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9.05.24 16:22 조회수 805
1

2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 학생상담센터에서는 김세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전센터장을 모시고 지난 5월 23일(목)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성지관에서 ‘생명존중 및 자살·중독예방’을 주제로 전교생 4,500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대전과학기술대학교 학생상담센터의 ‘위기개입 클리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보고 대학생들의 건강한 대학생활 영위 및 자살․중독을 예방하는 방법을 교육하였다.

특히 2018년 통계청이 발표한 『2017년 사망원인통계』자료에 따르면 10대와 20대 및 30대의 사망원인 1위가 ‘고의적 자해’즉 ‘자살’로 확인되었고, OECD 국가 간 연령표준화자살률(OECD 표준인구 10만명 당 명) 비교시 OECD 평균 11.9명에 비해 한국은 23.0명(’17년 기준)으로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이다. 이에 교육부에서는 2019년도 「자살예방 국가 행동계획」과제로 “대학(원)생의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을 포함하고 각 대학에서 적극 노력 해줄 것을 권고한바 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김학용 학생상담센터장은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대학생활적응과 학업 및 취업에 대한 부담으로 높은 우울과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어 자살 및중독에 대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음을 강조하고, 이 교육을 통하여 생명존중과 자살,우울, 중독의 위기상황에 적극적인 대처방법을 습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대학 내에서 위기학생 관리 및 예방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탑뉴스
           뉴시스
          
 대전투데이
            타임뉴스
           금강일보
           MBS
           충청뉴스
          머니투데이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607
  • 1/61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