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새로운 가능성,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커뮤니티 언론에 비친 DST

언론에 비친 DST

인쇄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 2017 교원양성기관평가 최우수등급 “A등급” 획득 글보기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 2017 교원양성기관평가 최우수등급 “A등급” 획득
이름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8.03.26 15:34 조회수 800

1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가 ‘2017년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평가는 교육 여건과 과정, 그리고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한 교원양성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평가기준은 교육여건 및 교육과정, 교육의 성과 및 특성화 방향 등 4개 평가영역과 9개 평가항목, 13개 평가준거, 22개 지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종 평가 등급을 A~E등급으로 나누어 등급을 부여하게 된다.

이번 평가에서 대전과기대 유아교육과는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의 적절성, 수업과 현장실습의 충실성, 예비교사 수업수행능력, 국공립 사립학교 교원임용률, 재학생 만족도, 학과의 특성화 추진방향 등 다방면에 걸쳐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인경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교수 학습의 전공이론과 실제의 통합교육을 위하여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및 현장실습을 시행하고 있다”라며 “특히 대학부속유치원 및 졸업생 등이 운영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또한 대학이 위탁 운영하는 어린이집과의 연계교육을 통해 우수한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미래 지향적이며 창의적인 인성을 겸비한 유아교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일보 - 해당기사 보기 -
중도일보 - 해당기사 보기 -
충청투데이 - 해당기사 보기 -
대전투데이 - 해당기사 보기 -
충청탑뉴스 - 해당기사 보기 -
머니투데이 - 해당기사 보기 -
디트뉴스24 - 해당기사 보기 -
충청뉴스 - 해당기사 보기 -
뉴시스 - 해당기사 보기 -
뉴스1 - 해당기사 보기 -
MBS - 해당기사 보기 -
  • 525
  • 1/53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