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새로운 가능성,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학소개법인소개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인쇄

쓸모있는 사람으로 육성하는 믿음과 배움의 터전

섬기고 나누는 창조적 인재양성

학교법인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기독교 정신과 ‘인재를 양성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초석으로 거듭나게 하라’는 교육철학에 의해 설립된 믿음과 배움의 터전입니다. 그동안 우리대학의 졸업생들은 지역은 물론 대한민국과 지구촌의 능력 있는 전문인으로, 또 나눔을 실천하는 따듯한 인재로 자리매김 해 왔습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경천, 위국, 애인의 건학이념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나라를 사랑하며, 나와 타인을 배려하는 따뜻한 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우리대학의 모든 임직원들은 매진하고 있습니다.

개교 이래 우리대학은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 특화된 연구경쟁력 확보, 맞춤형 취업전략 등으로 중부권의 최고 대학으로 굳건히 자리했습니다. 우리대학은 이제 역사와 전통, 그리고 대학 구성원 모두의 역량강화를 바탕으로 또 다른 미래를 향해 전진하겠습니다. 제 4차 산업혁명, 유전자를 활용한 질병정복, 나노 사물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의 글로벌 컨버전스 시대 등에 대비한 창의적이며 체계적인 교육과 연구, 그리고 혁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이런 시대적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앞서가는 교육을 통하여 창조적인 능력을 갖춘 인재를 배양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공감능력과 자신이 가진 것을 기쁘게 나눌 수 있는 나눔의 정신을 체득시키는데도 주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쓸모없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다”는 신념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육성시킬 것입니다. 방황하고 무기력했던 학생들도 이곳에 오면 “자신의 재능과 특기를 찾고 개발하는 믿음의 도장”을 만들겠습니다. 배우고 익힌 지식을 자랑하지 않고, 답습보다는 새로운 해결책을 찾아가며, 인류의 행복과 건강한 미래를 위해 온 몸과 마음을 다하는 인재들을 배출하겠습니다. 고귀한 신분임에도 자신을 낮추고 타인을 섬겼던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사람으로 변모시키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애정어린 관심과 질책, 그리고 적극적인 성원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TOP